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몽클레르, ‘지속가능성’ 의류 공개
친환경 전략을 통한 그들의 프로젝트는 계속된다
2021-01-14Luisa Zargani

▲ 몽클레르의 ‘본 투 프로텍트’ 패딩 재킷. Courtesy image

 

(MILAN) 몽클레르(Moncler)는 지속가능성 프로젝트, ‘본 투 프로텍트(Born to Protect)'를 통해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패딩 재킷류를 제작했다. 남성과 여성 및 아동을 위한 이 제품들의 색상은 오로지 블랙으로만 구성되었다.

 

이 재킷 라인에는 본 투 프로텍트 플랜의 5개 중 3개의 지속가능성 요소인 기후 행동, 순환 경제 그리고 공정 소싱이 포함되어 있다. 

 

본 투 프로텍트 재킷의 모든 재료는 지속 가능하며, 재킷의 패브릭과 액세서리 디테일들은 재활용되었다. 이로 인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약 4% 줄일 수 있다. 지퍼와 버튼을 포함한 부속품 및 패브릭은 ‘에코닐(Econyl)’이라 불리는 해양 및 매립 폐기물로 재생된 나일론이 그 재료다.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몽클레르의 모든 의류 제품들은 다운 공정성 시스템 및 추적 가능성(Down Integrity System and Traceability, 이하 DIST) 인증을 획득, 추적성과 높은 축산 표준 공급망을 보장한다. 거위 사육장에서만 제공되는 재료로 다운을 만들며 이번 달부터 DIST 인증을 받은 다운이 재활용될 것이다. 혁신적인 기계적 과정으로 만든 다운 제품은, 기존의 다운 재활용 과정에 비해 물의 사용량을 70% 감소시킨다. 2015년부터 몽클레르의 다운 구매 내역은 DIST 프로토콜에 따라 100% 추적 및 인증이 가능하다. 

 

패딩 재킷 겉면에는 본 투 프로텍트, 안쪽에는 몽덕(Monduck)과 같은 디테일들이 포함되어 있다. 패키징에서도 브랜드의 지속가능성 중시함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종이는 철저히 관리된 숲에서 공급받고, 쇼핑백과 선물 박스에도 재활용 종이를 사용한다. 

 

남성 패딩 재킷은 볼륨감 있는 전신 보호의 니캐즈(Nicaise), 앞 포켓이 돋보이는 가이트(Gaite), 그리고 탈부착 가능한 후드와 소매를 가진 다보스(Dabos)와 같은 다양한 모델이 있다. 여성 컬렉션에는 퀼팅 패딩의 테렘바(Teremba), 슈퍼 사이즈 슬림라인 재킷 레메니즈(Lemenez), 그리고 힙 까지 오는 길이의 다목적 재킷 가토페(Gatope)가 있다. 가토페와 레메니즈는 아동복 사이즈로, 하산(Hasan)은 유아를 위한 옵션이 제공된다. 

 


▲ 몽클레르의 남성, 여성 그리고 아동복 재킷 시리즈 중. Courtesy image. 

 

공정하고 대중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은 책임감을 요하며 추적하고 소싱하는 것을 의미한다. 몽클레르는 오는 2023년까지 핵심 원자재의 100%를 추적 가능하게 할 계획이며, 전략적 공급업체의 80% 이상이 2025년까지 브랜드의 사회 준수 표준 내 최고 등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몽클레르는 2025년까지 연장될 본 투 프로텍트의 지속가능성 플랜을 기획했고, 기후 행동과 순환 경제 및 공정 소싱 외에도 다양성을 증진하고 지역 사회 환원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 브랜드 계획의 일부인 ‘너쳐 지니어스(Nurture Genius)’ 프로젝트는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Diversity and Inclusion Council)’을 설립해 대 내외적인 문화 변화를 촉진시킬 것이다. 내년까지 직원의 100%가 3년 기간의 문화 인식 계획에 참여할 예정이고, 2023년까지는 교차 기능 및 교차 문화 작업 그룹 기반으로 구성된 새로운 조직 모델이 시행될 것이다.  

 

지속가능성 플랜에 이어 몽클레르는 많은 목표를 공표했다. 올해까지 세계적인 탄소 중립 달성과 오는 2023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100% 재생 에너지만을 사용하는 등의 계획을 밝혔다. 

 

몽클레르의 회장 겸 CEO 레모 루피니(Remo Ruffini)는 “세계는 훨씬 더 시급한 사회 및 환경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더 좋은 미래를 위해 우리가 이미 달성한 것을 초월해야 하는 것을 팬데믹이 상기시켰다. 개인, 조직, 또는 기업으로서 이 도전을 대처하기 위해 우리 모두 힘을 합쳐야 한다. 이 에너지는 공통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만 창출될 수 있다”고 강조했었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