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알레산드로 델라쿠아, 가을 컬렉션을 위해 칼을 갈다
오는 2월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공개
2021-01-28Luisa Zargani

▲ 알레산드로 델라쿠아. / Courtesy Photo  


(MILAN) 엘레나 미로는 브랜드의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오래전부터 고민해왔다.


그 '키(key)'는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델라쿠아에게 넘겨졌고, 2월에 있을 밀라노 패션위크에서 2021 가을 캡슐 컬렉션 데뷔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탈리아의 패션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엘레나 미로는 여러 체형의 고객에게 어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브랜드이며, 델라쿠아의 합류는 고객 입장에서도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순간이 된다. "나는 사이즈의 문제가 아닌, 진정으로 아름다운 옷을 원하는 여성들만 생각하며 이 캡슐 컬렉션을 만들었다"고 델라쿠아는 말했다. 그는 컬렉션 준비는 순조로웠고 자신과 함께 손발을 맞출 최적의 재봉 팀도 구했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탈리아의 뿌리깊은 패션 그룹이 자신에게 손을 내밀었을 때, 엘레나 미로의 컬렉션 피스들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변화를 위한 시도와 도전은 엘레나 미로가 정확히 지향하는 바였고, 델라쿠아 또한 그 상황을 인정했다.


엘레나 미로의 디렉터 파비오 아세콘디는 "지난 몇 년간 패셔너블한 초점에서 계속 벗어나 있었다. 우리는 진화가 필요했고 각종 이니셔티브는 물론 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델라쿠아에 대해 묻는 질문에, "그는 적임자다. 캐주얼 시크와 시대를 초월하며, 현대적이고 새로운 시작을 열기에 적합한 디자이너"라고 덧붙였다.


델라쿠아만의 '여성성에 대한 해석, 니트웨어에 대한 애정'에 엘레나 미로가 열광했을 지 모른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확실한 출발점이고, 협업이 결국 '공통의 문화를 공유'하는 데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델라쿠아는 이렇게 말한다. "디자인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또 그는 "나는 항상 개성을 특별하게 보여줄 때 정확한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은 자신감이 넘칠 때 보여줄 수 있는 것이며 거기에서 출발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델라쿠아의 독특한 면모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알레산드로 델라쿠아는 약 40~45개의 의상으로 구성한 캡슐 컬렉션을 보여줄 계획이며, 엘레나 미로의 공식 판매처를 통해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이탈리아 내 100여개 매장을 포함해 프랑스와 러시아 등 지역에도 10개 이상의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아세콘디는 "델라쿠아의 캡슐은 우리 레이블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최상급 원단을 사용했다. 물론 일정 부분 가격대 조정이 미세하게 발생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엘레나 미로의 디렉터 파비오 아세콘디. / courtesy image  


알레산드로 델라쿠아의 경력은 화려한 편이다. 그는 1995년 'AA 밀라노'라고 불리는 니트 계열의 디자인을 통해 커리어를 열었고, 2009년에는 동명의 브랜드를 전개했으며 2010년,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라인 N21로 돌아왔다.


델라쿠아가 토즈, 브리오니 등 의 브랜드에서 디자인 작업으로 참여하거나 일회성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 사실은 이미 럭셔리 필드에서는 잘 알려져있다. 6년간의 로샤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시절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2020년 2월, 자신의 이름으로 로샤스에서 마지막 컬렉션을 보여주며 퇴장했다.


엘레나 미로의 캡슐 컬렉션 준비를 위해 다양한 경로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델라쿠아는, "엘레나 미로와 함께 일하는 것은 영광이다. 마치 모니카 비티와 같은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배우들과 실제 영화 촬영장에 있는 느낌도 들었으니 말이다"라고 전했다.

 

많은 N21의 팬들도 그는 빼먹지 않았다. "앞으로 N21을 통해서도 더 많은 멋진 컬렉션을 발매할 것이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