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USINESS

BUSINESS
중국의 가상 모델 에이전시 ‘iCloudModel’
디지털 카메라만 있으면 어디서든 촬영이 가능하다.
2021-04-07Tianwei Zhang

With the help of Vue.ai's technology, iCloudModel helps Chinese brands turnover e-commerce images much quicker and cheaper. Courtesy 

엘리트 모델 매니지먼트의 전 중국 대표 데이비드 림
(David Lim)이 중국 상업 모델계의 혁명을 가져왔다. 20년에 걸친 개발 끝에 상업 자동화 플랫폼 'Vue.ai'의 모기업 '매드 스트리트 덴(Mad Street Den)'과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의 첫 가상 모델 매니지먼트 에이전시인 ‘아이클라우드모델(iCloudModel)’을 론칭했다.  중국 신진 패션 회사들의 이커머스 컨텐츠 생산비 감소가 목표다. 

림은 다가올 상하이 패션 위크의 공식 트레이드 쇼 모드(Mode)에 부스를 설치해 해당 기술이 얼마나 빠르고 퀄리티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시연할 예정이다.

에디토리얼이나 광고 캠페인 촬영과 달리 이커머스 카탈로그 촬영에는 창의적인 작업이 들어가지 않지만
, 수많은 작업이 요구된다. 150~200여 착을 촬영하기 위해 모델, 사진가, 헤어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힘을 합쳐 하루 15시간을 찍어야 하고, 후작업 시간은 그보다 더 걸리는 경우가 다반사.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A set up of iCloudModel’s product shooting studioCourtesy  

반면 아이클라우드모델 스튜디오에서는 디지털 카메라와 컴퓨터, 마네킹, 그리고 배경으로 사용할 초록 스크린만 디지털 카메라와 연결하면 된다. 각 아이템을 촬영한 후 Vue.ai의 기술로 디지털 모델에 입혀볼 수 있고, 브랜드는 여러 코디를 스타일링 하고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다. 촬영 또한 원격으로 가능하다. 에이전시는 상하이, 광저우, 베이징, 홍콩, 대만 등에 스튜디오를 설치했다.

림의 넓은 스카우팅 연락망 덕분에 회사는 해외 다양한 체형의 모델을 촬영하고 가상 모델 보관함을 구축해왔다
. 항저우의 패션 회사들은 키가 작은 스트리트 느낌의 상업적인 모델을 원하는 반면 선천의 회사들은 짧은 헤어 스타일의 키가 큰 모델을 원하는 등 다양한 니즈가 있기 때문이다.

그는 "아직 모든 기술이 완벽하지 않지만 
이 가상 모델 에이전시가 중국의 주요 패션 브랜드들에게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