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EAUTY

BEAUTY
아마존의 탑 카테고리, 클렌저
글리코산 성분 클렌저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한다
2021-04-12James Manso
▲ Courtesy of WWD 

아마존의 검색 데이터를 집계하는 라벨 인사이트(Label Insight)의 2020년 결과에 따르면 “클렌저 카테고리가 상위권을 압도적으로 차지했다”고 밝혔다. 폼 클렌저의 검색량은 3분기 동안 거의 100,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이전 분기에 비해 36,000건 이상 증가한 수치며, 성분 관련 이슈가 특히 주목된다. 

소비자 피부 타입에도 변화가 있었다. 대표적으로 복합성 피부 유형의 고객이 전 분기보다 1,500% 이상 증가했다. 클렌저 검색 키워드 순위는 ‘거품(Foam), ‘여드름성(Acne prone)’, ‘티트리 오일 함유(Contains tea tree oil)’, ‘알로에 성분(Aloe ingredients)’, ‘실리콘 함유(Contains silicone)’ 순을 기록했다.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는 키워드로는 ‘글리코산 함유(Contains glycolic acid)’, ‘파인애플 성분(Pineapple ingredients)’, ‘성분 조합(Combination)’, ‘무알콜(Alcohol-free)’, ‘헹굼 없음(No rinse)’ 순이다. 특히, ‘글리코산 함유’를 충족하는 폼 클렌징 제품은 단 150개임에도 불구하고 1위를 차지했다.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