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패션계 물들인 6월의 무지개
Happy Pride Month!
2021-06-08박민진 기자

매년 6월은 프라이드 먼스(Pride Month)라 불리는성 소수자 인권의 달이다. LGBTQ+ 성 소수자들의 연대와 인권 보장을 외치는 프라이드 퍼레이드의 결정적 계기가 된 스톤월 항쟁이 1969 6월 일어난 것에서 비롯되었다. 미국 최초로 동성애자 시의원으로 당선된 하비 밀크가 고안하고 예술가이자 인권 운동가 길버트 베이커가 디자인한 무지개 깃발은 현재까지 성 소수자의 상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패션 브랜드도 저마다의 방법으로 성 소수자들의 목소리에 힘을 싣는다
.

 

새비지 X 펜티 SAVAGE X FENTY


▲새비지 X 펜티의 첫 프라이드 컬렉션. /Courtesy of Savege X Fenty
 

리한나가 이끄는 란제리 브랜드 새비지 X 펜티는 지난 1일 브랜드의 첫 프라이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새비지 X 프라이드(Savage X Pride)’는 포괄성, 진정성, 그리고 다양성을 담았다. 퀼 레몬스가 촬영한 프라이드 캠페인은 지지 구드, 덱스터 메이필드, 노아 카를로스, 아야 브라운 등 LGBTQ+ 커뮤니티 일원들이 모델로 섰다. 이번 컬렉션은 무지개 모티브가 더해진 브라렛, 스타킹, 크롭탑, 남녀공용 복서 브리프 등의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새비지 X 프라이드 캡슐 컬렉션의 매출에서 발생한 25만 달러는 성 소수자 증진을 위해 힘쓰는 GLAAD와 리한나가 빈곤국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설립한 클라라 리오넬 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 강다니엘 화보 배너

베르사체 VERSACE


▲베르사체 X 본 디스 웨이 재단 프라이드 컬렉션. /Courtesy of Versace 

매년 꾸준히 프라이드 컬렉션을 발표해온 베르사체는 이번 프라이드 먼스를 맞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힘쓰는 레이디 가가의 비영리재단본 디스 웨이 재단(Born This Way Foundation)’ 와 손을 잡았다. 레이디 가가가 10년 전 본 디스 웨이 월드 투어에서 입었던 상징적인 가죽 재킷의 레플리카를 공개해 추첨을 진행한다. 그의 노래본 디스 웨이는 모든 성 소수자들을 위한 찬가로 불리고 있다. 판매로 이뤄진 모든 수익은 본 디스 웨이 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며, 이번 컬렉션에서는 본 디스 웨이와 무지개 베르사체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와 베레모를 찾아볼 수 있다.

 

 

캘빈 클라인 CALVIN KLEIN


▲캘빈 클라인 2021 프라이드 컬렉션. /Courtesy of Calvin Klein 

캘빈 클라인은 성 소수자 커뮤니티의 이야기를 담은 #proudinmycalvins 캠페인을 펼쳤다. DJ 허니 디존, 넷플릭스 <엘리트들>의 오마르 아유소, 모델 겸 시인 카이사히아 자말, 아티스트 겸 뮤지션 아르카가 모델로 참여해 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동시에 컬러풀한 제품들로 구성된 이번 프라이드 컬렉션은 언더웨어, 의류, 수영복, 그리고 액세서리를 포함한다. 캘빈 클라인과 타미 힐피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모기업 PVH는 성 소수자 커뮤니티를 위한 연중무휴 교육과 인식 함양에 초점을 맞춘 프라이드 먼스 계획으로 확대하고 있다. 인권 콘퍼런스, 블랙퀸 타운홀 등 6개 행사를 후원하는 동시에 인권 캠페인 재단의 대학 프로그램 지원, PFLAG와 제휴를 맺어 협력사 교육을 지원하는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민진 기자 luna.park@wwdkorea.com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강다니엘 화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