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셰롤의 #NOTD]영국의 ‘샤넬런’, 인디텍스 1분기 실적, 람보르기니 디퓨저
당신이 놓치지 말아야 할 6월 10일 #뉴오티디
2021-06-10손채현 기자

WWD 기자가 직접 선정한 오늘의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뷰티 뉴스 핵심 요약. #NewsOfTheDay


영국에서도 ‘샤넬런’ 열풍 불었다

▲Courtesy of Xiaohongshu


지난 9일 샤넬 공방(Métiers d’Art) 컬렉션 판매가 시작되면서 런던 전역 샤넬 매장에 긴 줄이 늘어섰다. 중국 소셜 커머스 플랫폼 샤오홍슈(小紅書)의 한 유저는 런던 명품 쇼핑 거리 본드 스트리트 매장에 도착했을 때 이미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었고 또 다른 사용자는 “매장 오픈 시간이 오전 10시인데 8시부터 사람들이 줄 서 있었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명품 구매 대행업자인 ‘다이고우(Daigou, 代購)’가 중국 리세일 마켓에 판매를 위해 긴 줄이 생긴 것으로 추측된다고 밝혔다. 

 


인디텍스 1분기 매출 '청신호' 

▲Courtesy of Inditex


패스트패션 브랜드 자라, 마시모두띠, 버쉬카, 스트라디바리우스 등을 소유하고 있는 인디텍스가 봉쇄 기간보다 50% 상승한 1분기 매출을 발표했다. 올해 4월 30일 1분기를 마감한 인디텍스는 코로나19가 발병하기 전인 2019년에 비해 11.5% 감소한 49억 4천만 유로의 1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인디텍스 회장 파블로 이슬라는 성명서를 통해 “디지털 기술과 지속 가능한 모델이 완전한 통합된 비즈니스 모델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결실을 맺었다. 인디텍스의 지속적인 회복세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람보르기니, 쿨티 밀라노와 협업한 디퓨저 출시 

▲Courtesy of Culti Milano


홈 프레이그런스 브랜드 쿨티 밀라노(Culti Milano)와 이탈리아 슈퍼카 람보르기니가 파트너십을 체결해 디퓨저를 출시했다. 쿨티 밀라노의 모회사 피에르파올로 마네스(Pierpaolo Manes)는 “쿨티 밀라노가 매우 다른 브랜드 역사와 인지도를 가진 람보르기니와 협업하게 될 수 있어서 기쁘다. 이러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는 더 많은 발전 가능성을 열어준다”며 소감을 말했다. 



손채현 cheryl.son@wwdkorea.com

  • 강다니엘 화보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강다니엘 화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