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BUSINESS

BUSINESS
中 푸싱 패션 그룹, 세르지오 로시 인수
2021-06-10손채현 기자

▲Courtesy of Sergio Rossi


중국 푸싱 패션 그룹(Fosun Fashion Group)이 이탈리아 명품 슈즈 브랜드 세르지오 로시를 인수했다. 앱솔루트 럭셔리 홀딩으로부터 세르지오 로시의 지분 100% 인수한 푸싱은 현재 패션 브랜드 랑방, 월포드, 카루소 그리고 센존(St. John)을 보유하고 있다. 정확한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푸싱 패션 그룹은 성명서를 통해 “세르지오 로시 인수는 당사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강화하고 중국 내 글로벌 명품 패션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기회다”라고 말했다. 푸싱 패션 그룹의 회장 조안 쳉(Joann Cheng)은 미국 WWD와의 인터뷰를 통해 세르지오 로시는 “많은 잠재력을 가진 브랜드”라고 표현했다. 현재 세르지오 로시의 공장이 구축한 최첨단 제조 시스템과 150명 이상 숙련된 장인이 프로토타이핑을 통해 신발을 만들고 있다. 쳉은 “해당 기술을 랑방 또는 센존의 개발 과정에 적용하여 제품 생산에 대한 예측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세르지오 로시 캠페인 이미지./ Courtesy of Martina Scorcucchi


새로운 행보를 시작한 세르지오 로시의 목표는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중국 시장을 위한 현지 팀 전략 강화, 세르지오 로시의 디지털과 옴니채널 사업 확장 그리고 확충된 마케팅 예산으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가장 큰 우선순위다. 


쳉은 “세르지오 로시의 현재 경영진은 브랜드 개발에 대한 강한 헌신을 통해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브랜드의 임원들은 푸싱 패션 그룹의 지원과 함께 브랜드의 핵심인 아시아 시장과 디지털 플랫폼에서 전문 지식과 자원을 끌어올 것”이라며 경영진, 브랜드 DNA와 포지셔닝에는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했다. 


 

EXCLUSIVE: Lanvin’s Chinese Parent Is the New Owner of Sergio Rossi

Written by Miles Socha with contributions from Luisa Zargani


  • 강다니엘 화보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강다니엘 화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