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FASHION

FASHION
“조던을 뛰어넘자” 르브론 제임스, 나이키와 새 라인 개발 중
리버풀FC 라인도 함께 개발 중
2021-11-25최광 기자

/르브론 제임스 =AP  

“마이클 조던과 나이키의 관계를 필적하는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 미국 프로농구(NBA) LA레이커스의 포워드 르브론 제임스과 나이키가 새로운 라인을 개발 중이다.


메이저리그 구단 보스턴 레드삭스와 영국 프리미어리그 구단 리버풀의 모회사인 펜웨이 스포츠 그룹(Fenway Sports Group)의 톰 웨너(Tom Werner) 회장은 나이키가 NBA LA 레이커스 포워드 르브론 제임스, 리버풀FC와  협력해 여러 제품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펜웨이 스포츠 그룹은 2011년부터 르브론 제임스의 권리를 가진 유일한 글로벌 마케팅 담당법인으로, 이 거래에서 르브론은 리버풀의 지분을 일부 받았다. 르브론은 지난 3월 펜웨이 스포츠 그룹에 파트너로 합류하며 보스턴 레드삭스, 뉴 잉글랜드 스포츠 네트워크, 리버풀 FC  등의 일부 지분을 보유했다. 이 투자로 르브론과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 매버릭 카터(Maverick Carter)는 FSG의 첫 흑인 파트너가 됐다.


리버풀의 주주가 된 후 르브론은  자신의 SNS에 팀 유니폼을 입고 리버풀 지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리버풀은 2019-20 프리미어리그 시즌 우승을 차지했다. 웨너 회장은 “나이키는 르브론과 리버풀을 연결하는 7~8개 제품을 만들고 있다. 마이클 조던과 나이키의 관계를 필적하는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고 말했다.

  • wwd 게시판/기사 중간 배너


<WWD KOREA>가 제공하는 기사, 사진, 그래픽 이미지, 영상물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 등 관련 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WWD KOREA>의 콘텐츠를 사전 허락 없이 무단 복사하거나 개작, 전재, 배포,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WWD KOREA> 콘텐츠 사용에 관련된 문의는 전화(02-555-8825) 또는 이메일(info@wwdkorea.com)로 하시기 바랍니다.

WWD KOREA 유료 구독을 통해 모든 기사를 확인하세요

WWD KOREA 회원가입을 통해 모든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marc jacobs
  • diane von furstenberg
  • michael kors